본문 바로가기

흔한 여행/미국 서부 여행

[미국 서부 여행] 실리콘 밸리/샌프란시스코 여행 알룸 록 공원 Alum Rock Park 후기

짠!

네. 안녕하세요. 


오늘은 실리콘 밸리 여행중 방문 했던 Alum rock park 알룸 록 공원에 대해서 후기를 남겨 볼까 합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는 1시간 30분 정도, 실리콘 밸리에서는 30분 정도 거리에 있는 공원 입니다. 


알룸 록 공원 입구 입니다. 안쪽에 들어가자 마자 무료 주차장이 있는데, 이곳이 아닌 조금더 올라 가셔서 포인트들에 있는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이글락 포인트와 루스틱 랜즈에는 주차가 무료이고 더 올라가면 주차비를 따로 내야 합니다. 

저는 실리콘 밸리 전체를 조망 할 수 있는 이글락 포인트를 갔었습니다.  

입구보다 훨씬 큰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는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이글락 포인트에 가면 앨럼 락 파크의 지도도 볼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트랙킹 코스를 소개해 두어서 시간이 많으실때는 이곳 저곳 둘러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차장 옆에는 이렇게 앉을 수 있는 곳도 구비되어 있어서 간단하게 먹을걸 준비해 와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겨울이라 이곳은 우기 이기때문에 강물이 많이 불어난 상태 였습니다. 비때문에 늘 이런 흙탕물만 보이네요. 

이곳이 이글락 포인트의 전경입니다. 사진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독수리 7마리 정도가 끊임없이 날아 다니고 있습니다. 


독수리 한마리가 보이네요. 저 바위 주변을 계속 배회하며 날아 다니고 있습니다.

트랙킹 코스는 이런 느낌입니다. 아이들도 많이 있었고, 5~7살 되는 아이들도 쉽게 오를 정도의 경사라서 가족이 함께 다니기 좋을 것 같습니다.


이곳은 정상에 도착해서 사진입니다. 아래에서 보던 바위인데 생각보다 꽤 크고 올라 갈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실리콘 밸리 쪽을 바라보면 이렇게 전체 실리콘 밸리를 바라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살기 좋은 계곡 인것 같습니다.


독수리를 조금더 가까이서 찍어 봤습니다. 사실 가까이서 보면 꽤 무서워서 더 가까이 가지 못하고 조금 멀리서 찍기만 했습니다.

주차장 쪽을 바라보고 찍어 봤습니다. 꽤 많이 올라 온것 같은데 15분에서 25분 정도 가파르지 않은 길을 올라 왔습니다. 

이곳이 정상으로 가기전 가장 가파른 길인데, 전체 적으로 이렇게 흙길이라서 자전거를 타고 오시는 분들도 꽤 많았습니다.


실리콘 밸리 동쪽에 있는 산으로 가벼운 트랙킹이나 등산을 즐기기에 딱 좋은 곳 인것 같습니다. 

날이 맑을때 가시면 실리콘 밸리 전경을 보실 수 있기 때문에 날이 좋을 때 가시는 것을 꼭 추천 드립니다. 

격한 등산이 아닌 가벼운 트랙킹을 즐기시는 분들께도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