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흔한 제품 후기

[제품 후기] 가민 스윔 수영 시계 사용 후기




짠.

네! 짠내 부부 남편 입니다. 


오늘은 수영 시계 가민 스윔(Garmin Swim)에 대한 리뷰 및 사용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18년 12월 기준 가격은 포털 사이트 최저가 기준 배송비 포함 230,000원 정도 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실제 사진인데요 생각보다 디스플레이 부분이 커서 수영 할 때도 화면이 잘 보이는게 장점 입니다.




좌측 하단의 메뉴 버튼을 누르게 되면 하단의 화면이 나옵니다. 


수영 이후에 기록을 확인 할 때 가장 많이 보게 되는 화면 입니다 



위의 화면에서 View 버튼을 누르게 되면 좌측의 Menu로 넘어가게 되고, 여기서 History를 누르게 되면 

그 동안의 기록을 Session별로 Total/ 주간 기록을 각각 볼 수 있게 됩니다. 


Session Button을 눌렀을때, 화면인데요 제가 그 동안 운동 했던 기록들이 나오게 됩니다 .

수영을 할 때마다, 시작 / 종료시 누르게 되면 그 간의 기록이 1개의 Session으로 기록 됩니다.




하나의 Session을 선택하게 되면, 하단과 같이 여러가지 정보를 한꺼번에 보여주게 됩니다.

Session의 Total 시간 ( 휴식 시간 + 수영 시간)

그 중 수영한 시간 

수영한 거리 

Stroke 수 

SWOLF  ( 수영의 점수? 라고 보여지는데, 50m당 Storke 수 + 걸린 시간의 값 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27 Stroke + 48초 = 75가 나왔네요)

SPM ( Stoke Per Minute 1분당 Stroke 수)


이번 Session에서는 힘에 부쳐 50m만 측정해 보았습니다. Stroke수나, 시간 거리 측정이 정확하게 나오는걸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Stroke 수와 시간이 함께 나오고 1분당 Stroke수도 알 수 있기 때문에, 어떤 Stroke으로 수영할 때 가장 빠른 기록이 나오는지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은 Session들을 Garmin Express와 연결하여 PC에서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PC에서 확인 할 경우 더 자세한 정보들과 유의미한 자료들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500m를 한번에 측정하고 PC와 연동하여 PC로 본 내용 입니다. 


전체 거리와 수영장의 길이 경과한 시간과, 전체 페이스, 평균 스트록수 들을 한번에 표시 합니다. 






또한 아래와 같이 50m씩 끊어서, 몇초에 50m를 통과 하였는지, 해당 시간에 Stroke수와 Swolf등을 알 수 있습니다 .


초반에는 24 Stroke로 50m를 통과하고 시간도 빨라서 Swolf (효율성) 이 가장 좋았지만 


시간이 갈 수록 Storke이 늘어나고, SWOLF는 급격히 떨어지고 있습니다. 



모드를 바꾸면 하단과 같이 50m씩의 시간을 끊어서 볼 수 있어서, 구간별 속도를 자세 하게 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가민 수영 시계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단거리 수영 ( 25 / 50m) 에서는 실제 시작시 누르는 시간 도착하여 누르는 시간등으로 정확한 측정은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장거리로 갈 수록 구간별 시간 Stroke수와 페이스등을 볼 수 있어서 굉장히 유용한 것 같습니다. 


또, 한달 두달 기록이 쌓일 수록, Stroke수 변화와 시간 단축등을 볼 수 있는 것도 큰 재미 입니다. 

(PC 연동시 Garmin Express가 자동으로 서버에 저장해주어, 어디서든 확인이 가능합니다.)


수영장에서 장거리 수영과 기록 향상을 위해 자신의 페이스 등을 확인 하시려는 분에게 추천 드립니다. 


(수영장에서 Turn을 기준으로 거리를 측정하기 때문에 수영장에서만 측정이 가능하며, 바다 수영등에서는 제대로된 사용이 불가 해 보입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