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흔한 제품 후기

[제품후기]삼성 + STAEDTLER Noris digital stylus pencil 스테들러 노리스 디지털 펜 사용 후기

짠~
네, 안녕하세요. 짠내아내입니다.

오늘은 제가 얼마 전에 구매하여 잘 쓰고 있는 스테들러 노리스 디지털 펜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저는 원래 갤럭시탭A 9.7 with pen을 사용하고 있어요.
그런데 최근에 그림을 다시 그리기 시작하면서 내장되어 있는 펜의 그립감이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대체할만한 펜을 찾던 중 스테들러 노리스 디지털 펜을 알게 되었어요.

삼성의 펜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은 대부분 호환이 된다고 하여,
최저가 검색으로 11번가에서 쿠폰과 적립금을 탈탈털어 3만원 초반대에 구매!!


가격대 대비 약간은 가벼워 보이는 패키지에 펜이 담겨 왔습니다.

뒷면에는 스테들러 노리스 디지털펜과 호환되는 기기들이 써있습니다.

핸드폰은 갤럭시 노트3, 4, 5와 노트3 네오, 노트엣지가 된다고 합니다.
타블렛은 삼성 갤럭시 노트 10.1 2014, 제가 쓰고 있는 탭A 9.7 with S pen, 탭A 10.1 with S pen, 탭S3, 노트프로 12.2, 탭A 8.0 with S pen, 갤럭시북이 됩니다.
그리고 노트북9 프로 13.3, 15인치가 호환되는데,
크롬북도 크롬북 플러스와 크롬북 프로가 호환된다고 하네요.

사용하실 때 S펜이 꼽혀 있으면 절전모드를 꺼두고 노리스 펜을 사용하라고 합니다.

밑에는 삼성은 노리스 펜에 대한 작동이나 규정에 대해 책임이 없다고 하니 혹시 펜에 문제가 생기면 삼성에 문의하셔도 원하는 답을 얻기 어렵겠다는 말이 쓰여있네요.



이제 구성품을 꺼내볼까요?
펜과 갈아끼울 수 있는 심 5개, 심을 뽑을 수 있는 집게(?)가 함께 들어 있었습니다.

판매 초반에는 갈아끼울 수 있는 심이 같이 동봉되어 있지 않았나봐요.
혹시 모르니 구매하실 때 여분의 심이 들어있는지 꼭 확인해보세요.


노리스 펜은 스테들러 브랜드의 시그니처 연필 디자인에 디지털 펜을 합친 것입니다.

펜심부분이 얇고 많이 나와 있어서 망가지기 쉽기도 하고, 굴러다니기도 쉽기 때문에 뚜껑에 튀어나온 부분이 있어 단점을 보완해줍니다. 펜을 쓸 때는 뚜껑을 뒷부분에 끼워두면 잃어버리지 않을 것 같아요.

기본 내장된 펜과 두께나 길이 차이가 꽤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진짜 연필과 두께가 같기 때문에 그립감은 연필을 쥐고 있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아요.
펜 끝도 얇아서 디테일한 그림을 그리기도 가능합니다.

아마 펜으로 그림을 그리거나 글씨를 쓸 때 딜레이되는 속도는 기기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탭A 9.7에서는 이정도의 딜레이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탭으로 노리스 펜과 함께 간단한 그림을 그리는데는 큰 문제가 없어 저는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Autodesk Sketchbook 어플리케이션 사용)

좀 더 좋은 탭에서 사용하면 어느정도의 퍼포먼스가 나올지 모르겠지만,
일단 그립감과 디테일 면에서는 제가 원한만큼의 만족도를 주었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구매한 금액보다 더 높은 가격이라면 좀 부담스러웠을 것 같네요.
탭S3에서 제공하는 펜정도만 되었어도 구매하지 않았겠지만, 그 전 버전의 내장형 펜은 정말 있어도 오래 쓰기는 힘들었어요..ㅠ

아! 다른분들의 후기를 보면 노리스 디지털 펜에는 내장형 펜에 있는 버튼기능이 없어서 불편하다는 글이 많이 보였습니다.
짠내 아내의 경우는 버튼기능을 잘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특별히 불편함을 느끼지 못해 더 만족감이 큰 것 같습니다.

그립감과 얇은 펜촉이 필요하다!하시는 분은 충분히 만족하실 것 같구요,
버튼기능이 꼭 필요하시거나 내장펜보다 더 좋은 퍼포먼스를 원한다고 하시는 분은 조금 만족하시기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럼 신중한 구매에 제 후기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