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흔한 일상/흔한 남편의 일상

[안양/의왕] 의왕 갈비 맛집 명륜진사갈비 후기

짠!

네, 안녕하세요 짠내 남편 입니다. 


오늘은 요즘 핫한 돼지 갈비 무한리필 집인 명륜진사갈비에 방문해 봤습니다. 

의왕에 있는 의왕 오전점에 방문 했는데, 6대정도 차를 댈 수 있는 곳이 음식점 뒤에 있었지만, 

조금 사람 많은 시간에 방문하면 이곳에 주차는 어려울 것 같고, 근처 골목에 주차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저희는 4시 30분에 갔었는데도, 홀 대부분이 찾있었습니다.


먼저 명륜 진사 갈비는 무한 리필이기 때문에 1인당 돈을 받고 1인 "13500원" 입니다. 

메뉴판도 굉장히 단촐한 편입니다. 후식을 따로 드실게 아니라면 1인 13500원만 내고 나오시면 됩니다. 

무한 리필 시간은 평일은 120분이지만 주말은 100분 입니다. 주말 방문 하실분은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지금은 맥주 첫잔 1500원 이벤트를 하고 있기 때문에 가볍게 한자 하실 분들은 기분 좋게 생맥주를 한잔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처음 자리에 가면 미리 상추와 간단한 밑 반찬이 미리 셋팅 되어 있습니다. 상을 치운 후에 밑반찬 셋팅까지 한 후에 손님을 받는 것 같습니다. 

굉장히 간단한 밑반찬만 있지만, 셀프바에가면 추가 반찬이 있으니 셀프바에 바로 가서 새로운 반찬을 가지고 옵니다. 

리필바 인데요, 먼저 흰밥이 무한으로 무료 입니다. 밥과 함께 먹기 좋아 하시는 분들은 좋을 것 같지만, 고기를 많이 먹기 위해 패스 하고 

음료수도 무한 리필 입니다. 추가금 없이 무한 리필이기 때문에, 아이들과 방문했을때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셀프 바 입니다. 기본 셋팅된 메뉴 외에 떡과 김치 마늘 콘샐러드 등이 있으니 먹기 전에 충분히 떠다두면 좋습니다. 

특히 콘 샐러드는 꽤 맛있어서 두번 정도 떠다 먹었습니다. 

셀프바를 모두 떠오고 나니 바로 고기가 서빙되어 있었습니다. 


명륜 진사 갈비이지만 모두 갈비는 아니고, 목전지( 목살과 앞다리살) 70% 돼지갈비 30%라고 합니다. 

저희도 리필 했을때는 거의 목전지? 였었던 것 같습니다. 목전지라고 고기 질이 나쁜것 같지는 않고 굉장히 맛있습니다. 

아무래도 가격이 싼 부위로 단가를 맞추는 것 같은데, 같은 양념이 발라져 있으니, 민감하지 않은 분들은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3무 정책으로 각종 화학 보존제와 식용 본드도 쓰지 않는 다고 하니 조금더 믿음이 갑니다. 


바로 고기를 얹어서 익혀보았습니다. 한번 나온 고기를 전부 얹을 수 있을 만큼의 불판 크기입니다. 

사진은 1번 리필 받은 고기인데, 갈비는 없고 전지만 있었던 것 같습니다 ㅠ 물론 전지도 맛있습니다. 


저희는 보통보다 조금 많이 먹는 편인데, 1번 리필까지 하니 딱 적당한것 같았습니다. 

맛은 약간 달달하다는 느낌이 강했지만, 전반적으로 맛있는 양념 돼지 갈비 맛입니다. 

목살부분은 조금더 뻑뻑해서 뻑뻑한 식감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딱 먹기 좋았습니다. 


맛 : ★★★★☆ ( 조금 단맛이 덜하면 좋을듯, 다른 무한리필과 비교하면 맛있음)

가격 : ★★★★☆ ( 성과제)

위치 : ★★★★☆ ( 접근은 쉽지만 주차가 조금 아쉬움 )

총평 : ★★★★☆ 


둘이 다른 후식을 먹지 않았더니 27000원에 배부르게 양념 갈비를 먹고 나왔습니다. 

고기도 부위가 다를 뿐이지 신선하고 좋았고, 잡내도 없고 맛있었습니다. 

다만 대기 시간이 꽤 긴편이니 한가한 시간에 방문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 주말 저녁에는 5시만 되도 대기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