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흔한 일상/흔한 남편의 일상

[인천] 차이나타운 동화마을 연경 2호점 하얀짜장/철판유린기 가격 및 후기

짠!

네. 안녕하세요. 짠내 남편입니다. 

오늘은 저번에 들렸었던 차이나 타운의 맛집 연경에 대한 후기를 써볼까 합니다. 

차이나 타운에 연경은 총 2곳이 있습니다. 400m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어, 5분 정도면 걸어서 갈 수 있습니다. 


연경 본점(1호점) 위치

동화마을 연경 (2호점 위치)

원래 계획대로라면 연경 1호점에서 식사를 한뒤, 중국제과 담에서 누가크래커를 사서 집에 오는 계획이었지만, 

3시쯤에 연경 1호점에 방문했음에도 기다리고 있는 분들이 10분 이상 계셔서 포기하고 연경 2호점에 들리기로 하였습니다. 


추운데도 안쪽으로 길~게 줄을 서서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


그래서 누가 크래커를 먼저 구입하고, 동화 마을 연경으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동화 마을쪽으로 조금만 걷다 보면 바로 이렇게 동화마을 연경 2호점이 나타 납니다. 

동화마을 공영 주차장 맞은편이기도 하고, 건물 지하에 자체 주차장도 가지고 있어서, 주차 걱정이 덜한 편입니다. 

차이나 타운 전체가 주말에는 주차가 굉장히 어려운 편인데, 주차가 어려울 때는 이곳으로 오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입구에는 런닝맨에서 나왔던 이색 짜장면 레이스를 캡쳐한 배너도 문앞에 있었습니다 .

과연 하얀 짜장면은 얼마나 맛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바로 들어가보면 빨간 색 벽에 금빛 인테리어가 눈의 띕니다. 

역시 차이나 타운 답게 중국에 느낌이 물씬 나는 인테리어 입니다. 



저희는 1층에서 식사를 했는데, 3시쯤인데도 줄은 서지 않았지만 홀안에 손님 분들이 꽤 많이 계셨습니다. 

굉장히 넓은 홀인데도 손님이 많아서, 본점 만큼은 아니지만 역시 이곳도 인기가 굉장히 많은 것 같습니다. 


앉아서 조금 있으면 메뉴판을 가져다 주십니다. 


코스메뉴가 1인 3만원 부터 시작하고 여러가지 코스가 있어서, 기념일에 들려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이미 메뉴를 이곳의 대표 메뉴인 하얀 짜장과 철판 유린기로 정하고 왔기 때문에, 

고민 없이 메뉴를 주문 했습니다 . 아쉽게도 샤오롱 바오도 함께 먹으려 했지만 이날은 매진 되어서 먹을 수 없었습니다. 

나중에 다 먹고 나서 느꼈지만 2가지 메뉴만 해도 둘이 먹기에 충분해서 샤오롱 바오가 매진 되지 않았다면 꽤 배불렀을 것 같습니다 .

메뉴판과 함께 나온 밑반찬입니다. 중국집 밑반찬의 정석 이네요. 

주문을 하고 5분정도 기다리니 하얀 짜장면과 철판 유린기가 바로 나왔습니다. 


철판 유린기는 굉장히 뜨거운 상태로 서빙 되고 나면 간장 베이스의 소스를 부어 주실지 물어보시는데, 

저희는 부어 달라고 부탁 했더니 아래와 같이 김이 펄펄 나면서 한동안 부글부글 끓는데, 

정말 철판 바닥이 뜨거운 것 같습니다. 아이와 함께 방문 하시는 분들은 조심 하셔야 할 것 같아요. 

유린기는 얇게 썰린 양파가 바닥과 유린기 사이사이에 들어 있고, 잘 튀겨진 닭고기 위에 간장 소스가 뿌려 집니다. 

부글 부글 끓는 눈으로 보는 재미도 있지만, 정말 잘 튀겨져서 바삭한 닭고기와 간장 소스 양파가 잘 어우러 져서 

정말 맛있습니다 .

간장 치킨? 맛과 조금 비슷 하지만 단맛이 조금 덜해서 먹기 편했습니다. 

바닥에 있는 양파가 소스와 함께 끓으면서 익어서 고기와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


그리고 또 하나의 메인 메뉴인 하얀 짜장입니다. 그전에도 유명 했었지만, 런닝맨 이색 짜장면 편에 나와서 한번더 유명해진 메뉴 입니다. 

처음엔 위의 그림처럼 양념에 뒤덮여 나오는데, 양념 바로 밑은 면으로 꽉 차 있습니다 .


양념은 주로 양파와 당근, 애호박 그리고 다진 새우와 돼지고기를 전분으로 농도를 맞춰서 각종 양념과 함께 볶은 느낌 입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긴 하지만, 짜장면 이라기 보다는 중국식 볶음 울면? 같은 느낌이랄까요?

하얀 소스가 전체적으로 면과 굉장히 잘 어울리긴 하지만 짜장면의 느낌은 아니고 담백한 볶음 국수 느낌입니다. 


둘이 가서 이렇게 메뉴를 하나씩 시키니 딱 적당히 배불러서 좋았습니다.

샤오롱 바오도 궁금하기는 했지만 그렇게 까지 먹으려면 3명 정도는 같이 방문해야 될 것 같습니다. 

하얀 짜장 8000원과 유린기 25000원 입니다. 

둘이 먹기엔 딱 좋은 양이었지만 조금 비싼? 정도의 느낌입니다. 


혹시 동화마을 공영 주차장에 주차 하셨다면, 계산하실때 말씀하시면 공영 주차장 30분 할인권도 같이 주셔서,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공영 주차장은 동화마을 연경에서 내려오면 바로 길 건너편에 바로 위치 하고 있어서 굉장히 찾기 쉽습니다. 

그리고 혹시 공용 주차장을 사용하지 않으셨더라도, 연경 건물 지하에 4대 정도 주차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이곳에 먼저 와보시는것도 방법 일것 같습니다 .



총평 

하얀짜장과 철판 유린기 모두 보통의 중국집에서 먹기 힘든 맛이라서 한번쯤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맛 : ★★★★☆ ( 담백한 하얀 짜장면과 단짠의 철판 유린기) 

가격 : ★★★★☆ ( 차이나 타운 전체적으로 비싼 가격이긴 하지만 이곳도 거기에 맞춰서 비싸다) 

위치 : ★★★★☆ ( 차이나 타운 중심에서 5분정도 걸어야 하며, 

인천 역에서는 꽤 먼 거리지만 동화마을의 중심에 있고, 공영주차장과는 매우 가까움)


감사합니다.